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무지외반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
비발인솔 쇼핑몰
2017-10-12 14:24:57

"무지외반증이란?"

 

 

무지외반증은 주로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족부질환으로 엄지 발가락 관절이 돌출되면서 휘어지는 무지 변형 질환이다. 유전 성향이 높고, 높은 굽의 구두나 딱딱한 신발을 자주 신는 것도 주된 원인이다. 청소년기부터 중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족부질환이며, 한번 발생되면 서서히 변형이 진행되어 예방 및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무지외반증의 증상 및 자가 진단"

 

 

무지외반증은 엄지 발가락의 튀어나온 관절 부분이 신발에 눌려 통증을 호소하는 것이 주 증상이나 이외에 휘어진 엄지 발가락 때문에 둘째 발가락이 따라서 휘어지거나 솟아올라 신발에 눌려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또한 굳은살이 생기거나 발가락 저림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무지외반증의 고통"


 

무지외반증은 여자들에게 주로 생기는 발 질환이다. 이는 여자들이 주로 구두를 신고 발이 불편한 신발들을 신고 활동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대부분 무지외반증 환자는 20대 후반부터 병원을 찾는다. 사람마다 통증의 정도는 다르겠지만, 초기에 생기는 고통을 방치한다면 추후에 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고 엄지발가락 부근의 관절이 15도 이상 바깥쪽으로 휘는 변형까지 올 수 있다.

 

 


 

"발바닥 통증"

 

 


발에 충격이 덜 가기 위해선 굽이 2cm~4cm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너무 낮거나, 너무 높아도 좋지 않은 것이다. 장시간 구두를 신고 활동하였다면 발 바닥 전체에 통증이 올 수 있다. 또한 발목, 무릎, 허리까지 통증이 전이될 수 있으며 발의 피로도로 인해 하체 부종이 심할 수 있다.

 

 


 

"종아리 근육을 풀어줘요."

 

 

무지외반증 증상이 초기이거나 진행이 되었지만 상태가 심하지 않다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선 발이 편안하도록 만들어줘야 한다. 발 볼을 최대한 편안하도록 하면서 발의 전체적인 피로도를 낮춰야 한다. 이 때 쿠션감이 좋은 신발 깔창을 착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스트레칭도 도움이 된다. 특히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2차적인 발목, 무릎 통증과 요통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만약 무지외반증을 막고 싶다면?"


 

만약 지금 무지외반증으로 힘들어 하고 있고, 무지외반증을 치료하고 있다면 제일 원하는 것은 발 통증을 줄어들고 치료기간이 짧아지는 것을 원할 것이다. 비발인솔의 기능성 깔창들은 무지외반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발이 받는 충격을 최대로 흡수해 발 통증을 완화하고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무지외반증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제작되었다. 만약 여성이고, 구두를 부득이하게 신어야 한다면 비발인솔이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비발인솔의 여자 구두 깔창은 구두가 주는 충격을 흡수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유지하기 때문에 구두를 신어도 불편함이 없는 것이다. 특히 앞꿈치에 착용하는 토패드 같은 경우는 발가락을 받쳐주는 언덕이 있어 쿠션감과 충격흡수 모두 효과 볼 수 있으며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어 땀이 나도 깔창과 발이 붙거나 하는 찝찝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

 


 

"고통이 덜하게"


 

 

무지외반증, 발가락의 통증이 발가락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여러 곳으로 전이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니 그 전에 통증이 전이되고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 전에 본인 스스로 관리를 하며 치료를 해야 한다. 비발인솔과 함께 건강관리를 더욱 똑똑하고 효율적으로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