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키성장을 방해하는 척추측만증
비발인솔 쇼핑몰
2017-10-19 15:04:21

" 증가하는 어린이 척추측만증 "

 

 

 

 

요즘은 키도 경쟁력이다. 그렇기 때문에 키 성장과 관련된 각종 스포츠, 댄스 학원이 생겨나고, 키 커지는 한약이나 주사, 약품이라고 마케팅 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을 혹하게 만드는 의약품도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과는 반대로 키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들이 우리 아이들의 곳곳에 존재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 어른들보다 힘든 하루를 보내는 아이들 "

 

 

 

 

 

우리나라는 학생들보다 더 높은 부모의 학구열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즘에는 유치원을 다닐 때부터 각종 과외와 학원으로 아이들이 고통 받는다고 한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정도는 더욱 심해져 고3 수험생이 학원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시간이 평균 11시이며 잠에 드는 시간은 새벽2시라고 한다. 부족한 수면시간,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스트레스, 무거운 가방 등은 아이들의 키 성장을 방해하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되고 있다.
 

 

 


 

 

 

" 거북목 증후군, 척추측만증 증가 "

 

 

 

 

그 결과 거북목 증후군이나 척추측만증으로 불편함과 통증을 호소하는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성장기의 이러한 부적절한 자세로 척추가 휘어지면 몸의 중심이 틀어져 얼굴부터 다리까지 불균형을 초래하여 얼굴형이 변하거나 좌우 대칭이 맞지 않고, 골반이 틀어져 옷 맵시가 나지 않는 것은 물론 본인에게도 매우 큰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로 작용하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과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 어른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시기 "

 

 

 

 

 

아이들은 자신의 신체변화를 잘 인지하지 못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부분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모와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아이의 신발이 한쪽만 유난히 많이 닳는지, 자주 신체의 불편함을 얘기하는지, 서 있을 때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지 등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며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을 하지 않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한 공부를 하는 중간에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고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아이들 "

 

 

 

아이가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거나 척추측만증세가 있다면 병원에 가 전문의와 상의를 하여 올바른 치료 또는 운동을 해야 한다. 요즘엔 척추측만증이나 다리가 휜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을 위한 교정 밴드나 허리띠도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사용하기 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착용할 것을 권한다. 그 밖에 아이의 척추측만을 예방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우면서 야외활동 시 무릎과 허리의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어린이 깔창이 있는데, 깔창은 운동화에 끼워 신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주의사항이나 불안요소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비발인솔 깔창 "

 

 

 

 

 

집을 제외하고 밖에서 생활할 때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물건이 신발이다. 비발인솔의 어린이용 깔창은 아이들이 뛰어 놀거나 걸을 때 자연스럽게 바른 자세를 유도하고 체중을 분산시켜 컨디션을 좋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교정과 안전을 유도한다. 또한 어른들 냄새 못지 않은 아이들의 발냄새를 향균, 향취 기능으로 완화시켜 주며, 소재의 내구성이 뛰어나 아무리 오래 신거나 막 신는다 해도 쉽게 망가지지 않아 실용적이다.

 

 


 

 

 

" 세 살 버릇 여든 까지,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 지금부터! "

 

 

 

평생 건강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만들어주어야 한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듯 아이의 키 성장과 건강한 신체를 위해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다. 성적보다 더 소중한 것은 우리 아이의 행복이다. 아이의 행복을 지켜줄 수 있는 관심과 사랑을 비발인솔과 함께 나누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