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겨울, 수족냉증이 다가온다
비발인솔 쇼핑몰
2017-12-05 15:34:00

 

" 손,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

 

 

,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겨울철이 되면 더더욱 시련을 겪는다.

따뜻한 곳에 들어가서도 얼음장같이 손, 발이 차갑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보다 여성 환자 수가 더 높다.

 

 


 

" 수족냉증의 원인 "

 

 

수족냉증의 원인으로는 확연하게 밝혀지는 것은 없지만, 그러한 원인이 되는 질환은 갑상선 기능 저하, 저혈압, 빈혈 등이 있다.

또한 추위에 대해 예민한 반응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교감신경의 고장도 원인이 될 수 있다.

 

 


 

" 간단한 예방으로 따뜻하게 "

 

 

체온 유지를 가장 중요로 해야 하는 수족냉증의 경우 양말과 장갑을 필수로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햇빛이 비치는 쪽으로 걷는 것이 좋으며, 집의 상태는 보온이 되어 있어야 한다. 흡연은 물론, 간접 흡연도 피하는 것이 좋다.

 

 


 

" 손은 핫팩, 그렇다면 발은? "

 

 

손은 핫팩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발이 추운 건 견딜 수 없다.

신발 속 냉기를 차단하지 못 하여 발이 시렵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냉기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깔창의 착용이 시급하다.

 

 


 

" 신발 속 냉기를 차단해 줄 비발인솔 '에어로겔' "

 

 

국내 최초 냉기를 막아주는 신소재 에어로겔을 삽입한 비발인솔의 에어로겔깔창은 드라이아이스 실험으로 효과를 입증하였다.

에어로겔의 소재는 NASA에서 개발하여 겨울에는 보온을 유지해주고,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차단하여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 내 발, 추위에서 완벽 보호 "

 

 

나는 원래 손, 발이 차! 하고 그냥 넘기게 되면 더 큰 합병증을 몰고 올 수 있다.

따라서 작은 것이라도 먼저 하나하나 씩 실천하면서 수족냉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길 바란다.